기사 메일전송
굿뉴스에너지, 경기도 과천 대안교육기관에 태양광 기증
  • 굿뉴스에너지
  • 등록 2025-04-23 17:42:30
기사수정
  • 기업의 사회공헌과 RE100을 연계하는 새로운 사업모델 실증

굿뉴스에너지 로고

에너지 전환 서비스 기업인 굿뉴스에너지(https://goodnews.energy)는 경기도 과천의 대안교육기관인 ‘무지개학교’에 태양광 설비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자가소비형 태양광을 기부하고, 이를 RE100 실적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실증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무지개학교는 장애·비장애 통합 교육과 생태 친화 교육을 실천하는 대안학교다.


기증식에 참석한 김형구 무지개교육마을 대표는 “학생들이 북극곰을 위해서 에어컨을 설치하면 안 된다고 해 지난 몇 년간 에어컨 없이 보냈다”며 “이제는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해 에어컨도 설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이소영 국회의원(경기 의왕·과천)은 “학생들이 재생에너지를 일상에서 친숙하게 경험하게 돼 기쁘다”며 관심을 표했다.


기증식에는 박주리, 이주연 과천시 의원과 장홍조 학부모회 부대표도 참석해 기쁨을 함께했다.


굿뉴스에너지 송민영 이사는 “기업들의 RE100 수요는 크지만 재생에너지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다”며 “자가소비형 태양광도 RE100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면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도 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증된 설비는 3kW급 고효율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로 구성되며, 연간 약 3.83MWh의 전력을 생산해 약 1.8톤의 온실가스를 줄이는 효과를 낸다. 이는 어린 소나무 648그루를 농구코트 5.4개 면적(약 2160㎡)에 심는 것과 같은 환경적 효과며, 4인 가족이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기요금 절감에도 해당한다.


0

프로필이미지

굿뉴스에너지 다른 기사 보기

모티브온-300-180
이지메타 1면 배너 300-1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