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출신 마케팅 전문가 채규혁 작가의 ‘일본 인사이트 리포트’ 페스트북 2025년 필독서 선정
  • 페스트북
  • 등록 2025-01-09 16:24:30
기사수정

삼성전자 출신 마케팅 전문가 채규혁 작가의 ‘일본 인사이트 리포트’가 페스트북 2025년 필독서로 선정됐다

페스트북은 채규혁 작가의 ‘일본 인사이트 리포트: 33년 차 삼성전자 마케팅맨의 시선으로 캐낸 일본의 디테일’을 2025년 필독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단순한 일본 여행기를 넘어 일본의 사회와 비즈니스를 상세하게 분석한 실질적인 리포트다. 자전거를 타고 일본의 골목을 누비며 작가가 체득한 경험과 분석력을 통해 일본 사회를 세부적으로 관찰하며,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와 개인의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통찰을 제시한다. 특히 독자들은 이 책을 접함으로써 초고령화 사회에 대처하는 일본의 정책 및 방안을 파악하고, 선진화된 마케팅 기법을 체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페스트북 편집부는 일본이라는 까다로운 소비 시장과 선례를 통해 채규혁 작가가 발견한 지혜는 곧 우리 사회와 기업에도 중요한 나침반이 될 수 있다며, 현지의 세밀한 관찰과 함께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한 치밀한 분석은 마케팅과 경영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도 현명한 길잡이가 돼줄 것이라고 필독서 선정 이유를 밝혔다.


박재순 전 삼성전자 한국·중국총괄장은 이 책에 대해 “일본 시장의 디테일과 마케팅 통찰을 생생히 담아낸 책으로, 이를 통해 일본을 이해하고 미래를 준비할 힘을 얻을 수 있다”고 평했다. 또한 김경준 전 딜로이트 컨설팅 부회장은 “일본의 산업과 사회를 철저히 분석한 기록으로, 현장의 목소리와 마케팅적 시각이 강하게 녹아 있다”고 강조했다.


채규혁 작가는 삼성전자에 다니면서 2002년 고려대학교에서 석사(MBA), 2021년 상명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과정을 수료하며 평생을 학습해 왔다. 이 책에서는 퇴직 후 일본 오사카에서 석 달 동안 머물며 일본의 구석구석을 직접 경험하고 통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고령화 사회와 유통 구조, 도심 재개발, 시니어 산업 등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뤘다.


‘일본 인사이트 리포트’는 전국 주요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작가 인터뷰 등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작가의 공식 홈페이지인 ‘채규혁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스트북 소개


‘창작가들이 주축이 돼 만든 콘텐츠 회사’. 2013년 설립된 페스트북은 총 500종이 넘는 출간물과 100종 이상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대한민국의 크리에이터 중심 출판사다. 예술가와 예비 작가의 합리적이고 효과적 출판을 돕기 위해 기획, 출판, 마케팅 일원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2024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으며, 구글AGT 공식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0

프로필이미지

페스트북 다른 기사 보기

모티브온-300-180
이지메타 1면 배너 300-1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