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는 왜 따뜻한 대화가 힘들까
  • 비즈니스북스
  • 등록 2025-04-23 10:25:13
기사수정
  • 감성부터 파고드는 8가지 말하기 도구
  • 대화를 잘하는 사람은 기분부터 챙긴다

비즈니스북스 ‘나는 왜 따뜻한 대화가 힘들까’ 표지

비즈니스북스가 40년 경력의 의사소통 전문가 로베르트 버디가 전하는 감성지능 대화법을 담은 ‘나는 왜 따뜻한 대화가 힘들까’를 출간했다.


‘오해를 풀려고 꺼낸 대화인데 왜 또 화를 내고 끝났을까?’, ‘지위와 실력을 갖추고도 왜 사람들을 이끌지 못했을까?’, ‘맞는 말만 고르고 골라 말했는데 왜 설득하지 못했을까?’에 대한 답은 이성을 사용해 대화해야만 효과적으로 뜻을 전달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는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저자 로베르트 버디는 이성적으로 말해야 한다고 느끼는 순간에 감성적으로 말하면, 즉 차가운 대화가 아닌 따뜻한 대화를 하면 일과 인간관계가 극적으로 변할 것이라고 말한다.


‘나는 왜 따뜻한 대화가 힘들까’는 수천 명을 인터뷰하고 취재하며 전문성을 쌓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감성지능 대화법을 담아낸 책이다. 감성지능을 발휘함으로써 인터뷰어들과 겉핥기식 인터뷰가 아닌 진정한 대화를 나누는 데 탁월한 저자가 당신이 다그치지 않고 다스리는 사람이 되도록, 똑똑해 보이는 사람보다 친근한 사람이 되도록, 잘 설명하는 사람보다 잘 듣는 사람이 되도록 감성을 내세운 ‘진짜 대화’를 알려준다.


저자는 대화가 필요한 다양한 상황을 예로 들며 ‘눈높이’, ‘감정’, ‘관련성’, ‘상냥함’ 같은 대화의 여덟 가지 핵심 도구를 소개한다. 책 속의 ‘감정을 우선시하는 법’, ‘눈을 마주치고 웃으며 이야기하는 법’, ‘상대방에게 대화의 관련성을 부여하는 법’, ‘대화에 존중을 담아내는 법’ 등은 당신의 대화를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진정한 소통으로 이끌어주는 열쇠가 될 것이다.


그동안 준비한 말이 하나도 통하지 않았거나 대화를 했는데 찝찝한 마음만 남았다면, 의도와 다르게 말해버려 누군가는 상처받고 끝났다면 이 책부터 읽어보라. 책에서 제안하는 8가지 말하기 도구를 사용한다면 더 좋은 기회를 얻고 더 많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0

프로필이미지

비즈니스북스 다른 기사 보기

모티브온-300-180
이지메타 1면 배너 300-1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