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와 원리에 기반한 헤어 컨설팅, 전문가 양성으로 확장
‘남성 전문 헤어스타일 컨설턴트’ 1급 자격증 발급기관 등록증
스타일테크 기업 아웃핏코드(대표 박민철)가 보건복지부 승인을 통해 ‘남성 전문 헤어스타일 컨설턴트 1급’ 민간자격증 발급기관으로 공식 등록됐다. 이번 등록을 통해 아웃핏코드는 남성 헤어스타일 컨설팅 분야에서 공신력 있는 전문 교육·자격 운영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게 됐다.
아웃핏코드는 그동안 남성 스타일 컨설팅 분야에서 전문성과 인지도를 꾸준히 축적해 왔으며, 당시 현직 장관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장 후보 등 정치·공공 분야 주요 인사들이 컨설팅을 의뢰할 만큼 신뢰 기반의 레퍼런스를 확장해 왔다. 이번 자격증 발급기관 등록은 단순한 컨설팅 제공을 넘어 남성 스타일 산업 전반에서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의 일환이다.
아웃핏코드의 차별점은 스타일리스트 개인의 감각이나 경험에 의존하는 기존 방식이 아니라 얼굴형·두상·모질·모량·이미지 요소 등을 세분화해 수치와 원리에 기반해 분석하고 한 사람의 매력을 ‘설계’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정치·연예계 등 대중에게 보여지는 이미지 관리가 중요한 인사들 사이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헤어 분야 전문성을 기반으로 아웃핏코드는 현재 오프라인 헤어숍과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 컨설팅과 실제 시술을 연계하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도 준비 중이다. 고객은 온라인 진단과 컨설팅을 받은 뒤 제휴된 헤어숍에서 해당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시술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다.
아웃핏코드 박민철 대표는 “2025년이 컨설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업계 내 입지를 다진 해였다면 2026년은 그동안 축적한 전문성을 기술과 결합해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추진하는 시기”라며 “팀 구성을 전원 공학 중심으로 재편해 데이터와 기술 기반의 스타일테크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웃핏코드는 서울시 캠퍼스타운, 청년창업사관학교, KOSME Pioneers Singapore 등 국내외 주요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돼 기술 기반 스타일링 솔루션 고도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병행하고 있다. 회사는 향후 남성 헤어·패션·뷰티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스타일 진단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