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럭-현죽재단, 소외계층 위한 ‘마음 텀블러’ 발표… 상생의 온기 나눈다

uapple 기자

등록 2026-02-12 10:52

아이트럭 상생 활동 현장(©마음 텀블러)아이트럭 상생 활동 현장(©마음 텀블러)


중고 트럭 거래 플랫폼 아이트럭(대표 정혜인)과 사회복지법인 현죽재단(이사장 서상준)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음 텀블러’ 제작 및 지원 사업을 본격화한다.


양측은 12일 서울 서초구 화련회관에서 공식 발표회를 갖고, 아이트럭 정혜인 대표와 삼원그룹 회장이자 현죽재단 이사장인 서상준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협력 방안을 공유했다.


‘정서적 소외감’까지 살피는 실질적 복지 굿즈


이번 ‘마음 텀블러’ 프로젝트는 어려운 환경의 노년층이 사회적 트렌드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기획됐다. 양측은 고령층과 그 자녀들이 일상에서 유행하는 생활 아이템을 향유하지 못해 느끼는 상대적 소외감을 해소하고자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고성능 텀블러를 특별 제작했다.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소외계층의 자존감을 높이고 실질적인 편리함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제작된 텀블러는 올해 진행되는 다양한 봉사활동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일회성 행사 넘어 지속 가능한 나눔 프로세스 구축


아이트럭과 현죽재단의 나눔 행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월 24일 노원구 불암산역 인근에서 진행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당시 정혜인 대표와 서상준 이사장, 서은지 이사가 직접 현장에서 텀블러를 전달하며 사전 현장 점검과 온정을 나눈 바 있다.


양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기점으로 보다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가동한다. 복지 단체를 통한 정기 기부는 물론, 별도의 지원이 필요한 단체가 요청할 경우 내부 심사를 거쳐 즉각 지원할 수 있는 ‘오픈형 지원 체계’를 마련해 나눔의 사각지대를 없앨 방침이다.


아이트럭 정혜인 대표는 “우리 주변의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함께 ‘함께하고 있다’는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현죽재단과 함께 지속 가능한 나눔 모델을 발굴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uapple

uapple

기자

여기에 광고하세요!!

storage/advertisement/IpOGumgO199R4twrheLBAVoPFQASxscqZzheTI5Z.jpg

여기에 광고하세요!!

storage/advertisement/qjDRlUKlGYdk4oM4tb5OtcNUDq2TweCBmhNM7VTD.png

여기에 광고하세요!!

storage/advertisement/Bu2fHU4Q1matAJFlqVhKR18F8bA3kE2h23HrExcn.jpg

여기에 광고하세요!!

storage/advertisement/X63Q4sGkXn9m0uloRz3IsRwYDH8TbBeUrIyCa0RO.jpg

여기에 광고하세요!!

피플스토리 uapple
등록번호경기 아54185
등록일자2024-09-09
오픈일자2024-09-20
발행인장기영
편집인장기영
FAX050)4433-5365
이메일peoplestorynet@nate.com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49 효원메이저 10F
uapple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