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C그룹, 중국 중고차 잔존가치 '싹쓸이'... 품질 경영 결실

uapple 기자

등록 2026-02-03 09:00

[PRNewswire] GAC 모델, 중국 중고차 잔존가치 순위 석권



중국 자동차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GAC그룹(이하 GAC)이 중고차 잔존가치 부문을 석권하며 압도적인 품질 경쟁력을 증명했다.


중국자동차딜러협회(CADA)와 징전구가 지난달 27일 공동 발표한 '2025 중국 중고차 잔존가치 순위 보고서'에 따르면, GAC는 주요 브랜드 및 모델별 순위에서 1위를 대거 차지했다. 중고차 잔존가치는 차량의 장기적인 가치와 브랜드 평판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이번 결과는 GAC가 시장에서 '믿고 사는 브랜드'로 안착했음을 의미한다.


MPV·SUV 전 세그먼트 고른 활약


GAC는 중국 로컬 브랜드 중 3년 잔존가치 부문 종합 1위에 올랐다. 특히 MPV(다목적차량) 분야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GAC의 대표 모델인 M8은 중국 브랜드 MPV 중 3년 잔존가치 1위를 기록했으며, M6가 그 뒤를 이어 3위에 랭크됐다. 친환경 모델인 E8과 E9 역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MPV 부문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휩쓸며 기술력을 과시했다.


SUV 시장에서도 GAC의 위상은 높았다. 중형 SUV인 GS8은 해당 부문 3년 잔존가치 1위를 차지했으며, 소형 SUV인 GS3 EMZOOM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세단 부문에서도 EMPOW(소형)와 GA6(중형)가 상위권에 포진하며 전 라인업에 걸쳐 탄탄한 수요를 입증했다.


아이온(AION), 신에너지차 시장 선도


전기차 브랜드인 아이온의 성과도 눈부시다. AION RT는 순수 전기 소형차 1년 잔존가치 2위를, AION Y는 순수 전기 소형 SUV 3년 잔존가치 3위를 기록했다. 세계 유일의 신에너지차 '등대 공장(Lighthouse Factory)'에서 생산되는 아이온은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무결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아이온은 중국 신에너지차 품질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고객 만족도 면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다.


'품질의 GAC' 브랜드 가치 입증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성과가 GAC의 강력한 제조 역량과 사용자 중심 전략이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다. 중고차 잔존가치는 신차 구매 결정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GAC의 시장 점유율은 향후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GAC 관계자는 "기술 혁신과 고품질 제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중국 자동차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GAC


uapple

uapple

기자

여기에 광고하세요!!

storage/advertisement/IpOGumgO199R4twrheLBAVoPFQASxscqZzheTI5Z.jpg

여기에 광고하세요!!

storage/advertisement/qjDRlUKlGYdk4oM4tb5OtcNUDq2TweCBmhNM7VTD.png

여기에 광고하세요!!

storage/advertisement/Bu2fHU4Q1matAJFlqVhKR18F8bA3kE2h23HrExcn.jpg

여기에 광고하세요!!

storage/advertisement/X63Q4sGkXn9m0uloRz3IsRwYDH8TbBeUrIyCa0RO.jpg

여기에 광고하세요!!

피플스토리 uapple
등록번호경기 아54185
등록일자2024-09-09
오픈일자2024-09-20
발행인장기영
편집인장기영
FAX050)4433-5365
이메일peoplestorynet@nate.com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49 효원메이저 10F
uapple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