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의 고유한 인문학적 전통이 경제적 활력의 핵심 근거
문화산업과 여타 산업 간의 융합이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고도화된 경제 자원과 기술 혁신이 문화적 콘텐츠를 풍성하게 만드는 '선순환 구조'에 기여
![[PRNewswire] 싱크탱크 보고서 휴머노믹스의 장쑤 실천 발표](/storage/images/2602/RPR20260131000400353_02_i_P4.jpg)
경제적 번영과 문화적 전통의 상호보완적 성장을 조명한 싱크탱크 보고서가 발표되었다.
신화통신 장쑤지사는 지난 30일 장쑤성 난징에서 열린 '휴머노믹스 연구 성과 발표회'에서 보고서 '휴머노믹스의 장쑤 실천'을 공개했다. 총 5개 장, 3만 3000자 분량의 이번 보고서는 장쑤성이 경제 발전 과정에서 어떻게 인문학적 가치를 통합해 왔는지를 체계적으로 분석했다.
보고서는 장쑤의 고유한 인문학적 전통이 경제적 활력의 핵심 근거라고 분석했다. 특히 과거 경제 발전 과정에서 발휘된 '사천·사만 정신'과 쑤저우의 '3대 전략적 강점'을 대표적 사례로 꼽았다. 이는 문화를 존중하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지역 특유의 가치관이 제도적 혁신과 결합해 강력한 경제적 결속력을 형성했음을 시사한다.
또한 문화산업과 여타 산업 간의 융합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한편, 고도화된 경제 자원과 기술 혁신이 거꾸로 문화적 콘텐츠를 풍성하게 만드는 '선순환 구조'가 확립됐다고 평가했다.
장쑤 휴머노믹스 실천의 또 다른 축은 '사람 중심의 발전'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장쑤성은 일반 공공 지출 예산의 75% 이상을 공공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투입해 왔다.
주요 성과로는 ▲전 도민 대상 평생교육 체계 구축 ▲생태 환경 만족도 90% 이상 유지 등이 언급됐다. 이는 물질적 풍요와 정신적 만족이 나란히 진행되는 현대적 발전 모델의 전형을 보여준다는 것이 싱크탱크 측의 설명이다.
이번 보고서는 중국공산당 장쑤성위원회 선전부와 신화통신 장쑤지사가 공동 작성했으며, 향후 중국 내외 지자체의 발전 전략 수립에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Jiangsu Provincial Party Committee Propaganda Department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등록번호경기 아54185
등록일자2024-09-09
오픈일자2024-09-20
발행인장기영
편집인장기영
청소년보호책임자정은수
저작권담당자 신정희
FAX050)4433-5365
이메일peoplestorynet@nate.com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49 효원메이저 10F
uapple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