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아시아 최초: 상하이 콩코디아 국제학교, NIAAA상 수상](/storage/images/2601/RPR20260127004600353_02_i_P4.jpg)
상하이 콩코디아 국제학교(Concordia International School Shanghai)가 아시아 학교 중 최초로 미국 전국 학교 체육 행정관 협회(NIAAA)가 주관하는 '우수 프로그램 상(Quality Program Award)'의 모범(Exemplary) 등급을 수상하며 국제적 교육 역량을 입증했다.
전 세계 3개 국제학교만 보유한 ‘희소 가치’
이번 수상은 엄격한 외부 평가와 10개 항목에 걸친 인증 기준을 통과해야 얻을 수 있는 명예다. 콩코디아는 종합 점수 97%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며 기준치를 크게 상회했다. 현재 이 등급을 보유한 학교는 미국 내에서도 전체의 1% 미만이며, 전 세계 국제학교 중에서는 단 3곳에 불과하다.
NIAAA의 모범 등급은 단순히 경기 성적이 우수한 학교가 아닌, 체육 행정 체계와 학생 선수를 위한 교육 환경이 최고 수준임을 보증하는 척도로 통한다.
‘승리’보다 ‘성장’… 전인적 교육 가치 실현
콩코디아 측은 이번 성과가 단순한 트로피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고 강조했다. 학교 관계자는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회복탄력성, 자기 관리, 팀워크, 리더십 등 인생의 핵심 자질을 함양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숙련된 경쟁자를 넘어 인성을 갖춘 리더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안전과 전문성 확보… 중국 최초 NFHS 레벨 1 인증
학교는 체육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안전 관리 체계도 대폭 강화했다. 최근 콩코디아는 미국 고등학교 체육 협회(NFHS)로부터 중국 최초의 ‘NFHS 레벨 1 학교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학교 내 모든 주니어 바시티(JV) 및 바시티(Varsity) 코치진은 ▲스포츠 뇌진탕 ▲학생 학대 방지 ▲급성 심정지 ▲코칭 기초 등 4가지 필수 전문 과정을 이수하고 인증을 완료했다. 이는 학생 선수들이 과학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기량을 펼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상하이 푸동의 교육 랜드마크, 글로벌 비전 강화
1998년 설립된 콩코디아 국제학교 상하이는 푸동 진차오 지역에 위치한 미국식 교육 기관이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콩코디아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수준의 학업 및 체육 프로그램을 갖춘 명문 사학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학교 측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아시아 최고의 학교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Concordia International School Shanghai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