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렐리 기법 기반의 자연 승마술 전문가... 동물 복지와 스포츠성 결합 목표 오드리 헵번 손녀로서의 문화적 영향력과 그랑프리 우승 실력 겸비
![[PRNewswire] FESA, 아테나 헵번과 전략적 협업 발표](/storage/images/2601/RPR20260115008300353_01_i_P4.jpg)
승마 스포츠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는 '승마 스포츠 미래 연합(FESA)'이 세계적인 마장마술 신성 아테나 헵번(Athena Hepburn)을 전략적 파트너로 영입하며 승마계의 현대화에 박차를 가한다.
FESA는 15일(현지 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공식 발표를 통해 아테나 헵번과의 협업 소식을 알렸다.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한 홍보 모델 계약을 넘어, 동물 복지와 지속 가능한 경기력을 결합한 승마 스포츠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풀이된다.
아테나 헵번은 전설적인 배우 오드리 헵번의 손녀로 잘 알려져 있으나, 승마계에서는 이미 독보적인 실력으로 정평이 난 인물이다. 최근 국제 무대 그랑프리 U25 킹스 컵 우승과 2025 마드리드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며 최정상급 기량을 입증했다.
그녀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 승마술(Natural Horsemanship)'에 기반을 둔 훈련 철학이다. 루이스 루시오, 후안 마투테 등 거장들에게서 전수받은 정통 기술에 행동 심리학과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접목, 말과의 깊은 정서적 유대를 최우선으로 한다. 이는 최근 승마계에서 강조되는 '동물 복지' 담론과 궤를 같이한다.
제네바에 본부를 둔 FESA는 선수, 과학자, 대학 등 각계 전문가가 모인 국제 연합체다. 현재 승마 스포츠가 직면한 사회적 비판과 윤리적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 세대에게 스포츠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
FESA 관계자는 "아테나 헵번은 스포츠의 현실을 깊이 이해하면서도 FESA가 지향하는 책임감 있는 비전을 몸소 실천하는 선수"라며 "그녀의 다국어 능력과 문화적 인식은 전 세계 승마인들과 소통하는 데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테나 헵번은 이번 협업에 대해 "우리 스포츠의 중요한 전환점에서 FESA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문 기수로서 말 복지와 스포츠의 미래를 지지하는 집단적 행동에 기여하는 것을 책임이자 특권으로 여긴다"고 소감을 밝혔다.
업계 전문가들은 아테나 헵번의 합류가 승마 스포츠의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고도의 기술과 윤리 의식이 공존하는 새로운 승마 문화를 정착시키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출처: Future of Equestrian Sport Alliance (FESA)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