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결핵퇴치에 대한 한결같은 마음을 표현
대한결핵협회, 대통령실 ‘2025년 기부·나눔 단체 초청 행사’서 크리스마스 씰 전달(제공=대한결핵협회)
지난 12월 16일 대통령실에서 대한결핵협회를 비롯한 15개 주요 기부·나눔 단체의 단체장과 나눔 홍보대사, 기부자 및 후원 아동 등이 참석한 ‘2025년 기부·나눔 단체 초청 행사’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결핵퇴치 모금에 참여하고 협회의 크리스마스 씰을 증정받은 이재명 대통령은 결핵퇴치에 헌신해 온 협회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결핵 및 호흡기 감염병 퇴치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크리스마스 씰 기부는 ‘결핵예방법’ 제25조에 근거한 모금 활동이며, ‘소득세법’ 및 ‘법인세법’에 따라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인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아 소득공제 또는 세액공제(현재는 세액공제)를 신청할 수 있다.
협회가 올해 발행하는 ‘브레드이발소 시즌2와 함께하는 LUCKY CHRISTMAS’는 단순 크리스마스 씰뿐만 아니라 키링, 마그넷, 파우치, 에코백 등 실용성에 중점을 둔 굿즈도 함께 구성됐으며, 단순한 소장품을 넘어 일상에서 결핵퇴치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독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노력이 담겼다.
크리스마스 씰의 수익금으로 조성한 결핵퇴치 기금은 취약계층 결핵환자 발견, 환자 수용시설 지원,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홍보, 결핵균 검사와 연구, 저개발국 결핵사업 지원 등 결핵퇴치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되고, 질병관리청의 관리 감독 하에 이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액의 사용 내역은 대한결핵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브레드이발소 시즌2와 함께하는 LUCKY CHRISTMAS’는 협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스토어와 우체국, GS25 편의점, 각 학교와 기업의 단체 구매 등을 통해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