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SLB(뉴욕증권거래소 SLB)는 셸(Shell)과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해, SLB와 업계 전반의 업스트림 운영에서 측정 가능한 성과 및 효율성 향상을 이끄는 디지털 및 AI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기술 전문가와 의사결정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확장하는 에이전틱(Agentic) AI 기반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한다. SLB의 루미(Lumi™) 데이터 및 AI 플랫폼을 활용해 안전한 디지털 환경에서 지층(subsurface), 유정 건설, 생산 전반의 데이터와 워크플로우를 통합하는 개방형 데이터 및 AI 인프라를 개발·배포하는 것이 핵심이다.
라케시 재기(Rakesh Jaggi) SLB 디지털 사업부 사장은 “에너지 산업이 디지털과 AI로 재편되고 있다”며 “셸과 같은 업계 리더와 협력해, 자동화와 자율성을 통해 업계의 작업 방식을 변화시키고 계획부터 운영까지 업스트림 전반에 걸쳐 가치를 창출하는 첨단 디지털 및 에이전틱 AI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협력은 양사 간의 오랜 신뢰 관계를 보여준다. 올해 초 SLB는 인프라와 워크플로우를 표준화하고 확장 가능한 디지털 솔루션을 가속화해 운영 비용 효율성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 셸 자산에 페트렐(Petrel™) 지층 소프트웨어를 배포하는 기술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다. 이는 셸의 디지털 전략과 기술 로드맵 수립에 기여하고, 셸의 광범위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상호 학습을 촉진하며,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하고 업계 전반에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한 디지털 솔루션 개발에 이바지할 것이다.
SLB(NYSE: SLB)는 균형잡힌 지구를 위해 에너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술 회사이다. 전 세계 100개 넘는 국가에 걸친 글로벌 영업망과 거의 두 배에 달하는 다양한 국적을 대표하는 직원들로 구성되어, 우리는 매일 오일 및 가스 혁신, 대규모 디지털 서비스 제공, 산업에서 탄소 배출 감소,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는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의 개발 및 확장에 노력한다. 자세한 정보는 slb.com 에서 볼 수 있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