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히스플레이어’ 메타 퀘스트에 돌비 애트모스·돌비 오디오 콘텐츠 지원
국내 최대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는 자사가 인수한 스페인 소재 ‘히스플레이어(HISPlayer)’가 ‘메타 퀘스트(Meta Quest)’에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돌비 오디오(Dolby Audio)’ 콘텐츠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몰입형 엔터테인먼트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게임과 메타버스를 위한 프리미엄 비디오 스트리밍 기술을 제공하는 히스플레이어는 메타의 최신 기능을 활용해 돌비 애트모스와 돌비 오디오 콘텐츠를 메타 퀘스트에 제공함으로써 메타 퀘스트 기반 XR 프로젝트에서 사용자가 경험하는 몰입형 엔터테인먼트를 혁신한다. 히스플레이어의 첨단 XR 비디오 재생 기술과 돌비 애트모스 및 돌비 오디오로 제작된 오디오의 결합으로 가상 현실 속에서도 실감 나는 경험을 선사한다.
해당 기술은 음악, 영화, 스포츠, 콘서트, 교육 등 다양한 XR 콘텐츠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VR 시네마는 모든 순간이 실제처럼 느껴지는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XR 라이브 스포츠에서는 경기장 안에 있는 듯 현장의 에너지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정확한 사운드와 3D 환경에 완벽히 동기화된 선명한 비디오로 학습 효과를 높이는 교육 및 트레이닝 콘텐츠, 비디오를 함께 시청하며 서라운드 사운드를 공유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소셜 경험도 구현 가능하다.
히스플레이어의 돌비 애트모스 및 돌비 오디오 공식 지원으로 메타 퀘스트는 뛰어난 오디오 품질을 갖춘 차세대 몰입형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발전했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