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모나인' 전면에 내세워 '차량-기계 협업' 비전 시연
'2025 체리 글로벌 혁신 콘퍼런스(2025 Chery Global Innovation Conference)'가 지능형 모빌리티의 패러다임을 '바퀴'에서 '3차원 생태계'로 확장하는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콘퍼런스의 분위기는 아이모가(AiMOGA) 로봇 '모나인(Mornine)'의 이례적인 등장과 발표로 최고조에 달했다.
체리 그룹이 선보인 '전 시나리오 지능형 생태계(full-scenario intelligent ecosystem)'의 획기적인 전환을 기념하는 이번 콘퍼런스에는 학계 인사, 전문가, 업계 리더 등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과 지능이 이끄는 세계의 비전을 공유했다.
로봇 '모나인', 자율 발표와 협업 시연으로 주목
이날 콘퍼런스에서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모나인입니다'라는 인사와 함께 등장한 아이모가 로봇 모나인은 10분간 완전 자율 발표를 진행했다. 모나인은 다국어 상호작용 및 시나리오 기반 응용 사례를 선보이며 '차량-기계 협업(car-machine collaboration)'의 생생한 비전을 제시했다.
야외 시연 구역에서는 모나인의 '다중 에이전트 협업(multi-agent collaboration)'이 큰 주목을 받았다. 전문적인 차량 소개부터 문 열기 시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자율적으로 수행됐다. 특히 모나인은 시각·촉각 융합형 정교한 손과 다중 표현 상호작용 시스템을 활용하여 물 따르기와 자동차 문 열기 등 정교한 시그니처 동작을 완벽히 선보여 관람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체리 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인 가오신화 박사는 기조연설에서 "우리 기술은 '바퀴'에서 '3차원 생태계'로 진화하고 있으며, 지능형 로봇은 이러한 전략의 자연스러운 연장선"이라고 밝혔다. 모나인의 $\pm 5\text{cm}$ 정밀 자율 주행, 동적 장애물 회피 기능, 그리고 17 자유도(degree-of-freedom)의 정교한 손은 체리의 지능형 주행 및 전기기계 제어 기술 전문성이 집약된 결과이다.
'테크 체리', 5대 핵심 기술 분야 획기적 혁신 공유
아이모가의 인상적인 성능 뒤에는 '테크 체리(Tech Chery)'라는 강력한 기술적 토대가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혁신 콘퍼런스에서 체리는 5대 핵심 기술 영역에서 이뤄낸 주요 성과와 함께 10여 가지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 기술을 발표했다.
주요 혁신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신형 쿤펑(Kunpeng) 엔진: $48\%$ 이상의 열효율을 달성하며 글로벌 기준을 새롭게 제시했다.
고에너지 전고체 배터리: $\text{600 Wh/kg}$에 도달하며 리튬 배터리의 이론적 한계에 근접했다.
루오슈(Luoshu) AI 대형 모델: $1000$개 이상의 차량 제어 기능을 포괄하며, $\text{1000 ms}$ 미만의 응답 시간과 $95%$가 넘는 작업 정확도를 구현했다.
팔콘 900(Falcon 900) 지능형 주행 시스템: $\text{VLA}$ (비전·언어·행동) 학습과 세계 모델링(world modeling)을 통합해 완전한 안전 이중화를 갖춘 $\text{L3~L4}$ 수준의 자율주행을 목표로 한다.
체리는 28년간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간 중심의 지능형 상호작용과 핵심 기술 혁신을 통해 글로벌 지능형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아이모가 로보틱스, 유럽연합 인증 획득하며 글로벌 확장
콘퍼런스 직전, 아이모가 로보틱스는 일련의 유럽연합(EU) 인증을 획득하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규격을 준수한 세계 최초의 로봇을 탄생시켰다. 아이모가는 '체현 지능(Embodied Intelligence)' 구현에 전념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text{AI}$ 어시스턴트 구축을 목표로 폴란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 등 체리의 글로벌 생태계 확장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
상하이, 유럽, 북미를 아우르는 강력한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아이모가는 지속적인 진화를 촉진하며 체리의 글로벌 혁신 전략을 견고하게 뒷받침하고 있다. 체리는 로봇이 사람, 차량, 서비스 사이를 잇는 자연스러운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미래, 즉 인간과 로봇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새로운 시대를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열어나갈 계획이다.
출처: Chery International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