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룸으로 확장된 ‘욕실 경험’, 비주얼 중심의 고객 소통 강화
계림바스 홈페이지 갈무리
욕실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계림바스가 새로운 브랜드 철학과 디지털 전략을 담아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자연을 담아 공간을 빛내다’라는 계림의 브랜드 슬로건 아래 오프라인 쇼룸의 감성적 경험을 온라인으로 확장하는 데 중점을 뒀다. 욕실 공간을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제안하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욕실 콘셉트와 제품군을 3D 이미지 기반 비주얼 콘텐츠로 구현한 온라인 쇼룸 형태로 구성했다.
새 홈페이지는 욕실 제품을 단순 정보가 아닌 공간 경험으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제품 정보를 넘어 실제 설치 환경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각 제품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제품별 상세 페이지는 시각적 강화한 콘텐츠 구성으로 한층 고도화됐다. 여기에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강화해 고객 유입 경로를 다양화하고 정보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신제품을 중심으로 3D 렌더링을 활용한 고해상도 비주얼 콘텐츠를 제작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스타일의 욕실 공간 안에서 계림 제품이 설치된 모습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환경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감성, 기술력, 디자인 철학을 오롯이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유상정 계림 대표이사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단순한 UI 개편을 넘어 브랜드 철학을 시각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감성적이고 차별화된 욕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비주얼을 강화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계림은 올해 사명 변경과 쇼룸 리뉴얼에 이어 홈페이지 리뉴얼까지 브랜드 전반의 일관된 리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새로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제품 검색 기능 개선, 관리자 콘텐츠 등록 편의성 향상, 반응형 UI/UX 적용 등 기능성과 운영 효율성도 크게 개선됐으며, 챗봇 상담 도입으로 고객 응답률 및 응답 속도에 대한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