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우리 모모콘’ 공식 포스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은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난지 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열리는 ‘2025 우리 모모콘’에서 관람객을 위한 사회공헌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과 직접 만난다.
‘모이면 모일수록 선한 힘이 커지는 콘서트(우리 모모콘)’는 우리금융그룹이 주최하는 사회공헌 콘서트로, 정상급 아티스트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리금융그룹의 사회공헌 파트너 기관으로서 참가하며 ‘NGO 타운’ 내 부스에서 대표 사업을 직접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부스에서 중점적으로 소개되는 프로그램은 ‘우리러너’와 ‘우리 꿈.꾸.당(堂)’이다. ‘우리러너’는 학업에 열의를 가진 고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학습비를 지원하고, 방학 중에는 캠프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 꿈.꾸.당(堂)’은 재능은 있으나 경제적 제약으로 꿈을 펼치기 어려운 청소년에게 장학금과 진로 멘토링을 지원하는 맞춤형 장학 프로그램이다.
체험 부스에서는 ‘우리러너’ 스텝퍼 게임, ‘우리 꿈.꾸.당(堂)’ 장학생 응원 메시지 작성, 사회공헌 퀴즈 이벤트(OX 퀴즈)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마련된다. 참가자에게는 재단 마스코트를 활용한 타투 스티커와 굿즈가 제공된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이번 부스 운영을 통해 사회공헌이 거창하거나 추상적인 개념이 아닌 일상 속에서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실천임을 알리고 싶다며, 시민들이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재단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삶 속에서 이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아동·청소년 및 청년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목표로 70여 개의 국내외 사회공헌 사업을 운영 중이다. 후원 기업 및 개인 기부자들과 협력해 교육, 복지, 자립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래 세대가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