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edia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AI에서 열리는 IBC 2025(부스 번호 5.C33)에서 혁신적인 LEXI Voice 플랫폼을 선보이며 유럽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AI 기반 언어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AI-미디어(ASX: AIM)가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AI-미디어는 오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IBC 2025'에서 혁신적인 'LEXI 보이스' 플랫폼을 선보이며 유럽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 NAB에서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른 LEXI 보이스는 실시간 음성 번역과 자막 기능을 통해 다국어 라이브 접근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이 플랫폼은 방송사와 콘텐츠 소유자들이 2025년에 시행될 유럽 접근성법(EAA)의 포용성 요건을 충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LEXI 보이스는 가장 다양한 번역 엔진과 합성 음성을 활용한 음성-음성 번역(S2ST) 솔루션으로, 자연스러운 실시간 대체 언어 트랙을 라이브 방송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방송사는 확장된 도달 범위와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고, 매끄러운 통합 및 확장 가능한 효율성을 누릴 수 있다. 10초 미만의 초저지연, 화자 식별, 정밀한 싱크로 실시간 제작을 지원해 방송 수준의 준비가 완료됐다.
토니 에이브러햄스 AI-미디어 CEO는 "LEXI 보이스의 유럽 시장 진출로 방송사와 이벤트 주최자들은 언어 장벽을 허물고 다국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전 세계 시청자들이 콘텐츠와 연결되는 방식을 새롭게 정의하는 데 앞장서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AI-미디어는 LEXI 보이스와 함께 시각 장애 시청자들을 위한 'LEXI AD'도 처음 선보인다. 이 완전 자동화 AI 기반 오디오 설명(AD) 솔루션은 기존 제작 방식보다 최대 90% 빠르고 비용 효율적이다. 스마트 얼굴 인식과 맞춤형 내레이션, 매끄러운 통합 기능을 지원한다.
한 신규 사용자는 LEXI AD가 "덜 단절적이고, 듣기에 더 부드럽고 쾌적했다"고 평가하며, "이전보다 훨씬 덜 산만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토니 에이브러햄스 CEO는 "LEXI AD는 오디오 설명을 제한했던 장벽들을 제거한다"며 "속도, 경제성, 유연성을 결합해 접근성을 예외가 아닌 표준으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IBC 방문객들은 AI-미디어의 다양한 제품군에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LEXI 제품으로는 서드파티 제품에 쉽게 적용 가능한 'LEXI 다이렉트 API'가 있다. LEXI 보이스는 화자 식별 기능으로 출력 향상 및 ElevenLabs를 포함한 다양한 음성 스타일을 제공한다.
LEXI 텍스트는 화자 식별 기능으로 자막 대사를 특정 화자에 일관되게 매칭하고, 네이티브 단테 오디오를 지원한다. 생성형 AI 주제 모델을 도입해 수작업을 4배 감소시켰다. LEXI 번역은 타갈로그어 등 지원 언어를 추가하고, 50개 이상 언어에서 맞춤형 비속어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
인코더 제품군도 업데이트됐다. 인코더 프로(HD492)는 자막, 번역, 더빙 지연을 정밀하게 조정하고, LEXI 뷰어(AV610)는 자막 배경 불투명도를 조절해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한다. 알타 2110은 직관적인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방송 품질의 오디오 라우팅과 관리를 원활하게 한다.
AI-미디어 부스는 5.C33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방문객들은 LEXI 보이스, LEXI AD, 차세대 자막 기술 데모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AI-미디어는 인공지능 기반 음성 번역, 자막, 언어 오케스트레이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실시간 다국어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렉시 제품군과 글로벌 인코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