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로고
AI 전문기업 솔트웨어는 오는 8월 27일 서울 역삼 센터필드 조선팰리스에서 열리는 ‘AWS Game and Media Customer Conference’ 행사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게임 및 미디어 산업군을 대상으로 주최하는 연례 파트너 행사로, 업계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최신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솔트웨어는 이날 ‘게임/미디어, 에이전트가 열어가는 다음 이야기’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에이전틱 AI(Agentic AI) 기술의 개념과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게임 및 미디어 산업에서의 실질적인 업무 혁신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 부스에서는 솔트웨어의 AI 챗봇 솔루션인 ‘Sapie-Bot’을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단순한 질의응답 수준을 넘어 사용자의 업무 맥락을 파악하고 실제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초개인화 업무 어시스턴트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Sapie-Bot은 고도화된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술을 통해 정확한 응답을 제공하며, 솔트웨어의 MCP(Model Context Protocol) 기반 워크 에이전트를 활용해 보고서 작성, DB 조회, 그룹웨어 업무 처리 등 기업 내 실질적인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행사 현장에서는 실제 미디어 산업군 고객이 Sapie-Bot과 같은 AI 서비스를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솔트웨어는 AI 전문 기업으로서의 기술력을 알리고, Sapie-Bot을 포함해 Sapie-Reco, Sapie-LLM 등 다양한 AI 제품군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솔트웨어는 에이전틱 AI는 기존의 챗봇을 뛰어넘는 실행 중심의 지능형 에이전트로, 게임 및 미디어 산업 전반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산업 맞춤형 AI 활용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