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 글로벌 커뮤니티 SYL ‘Summer Splash Party’ 개최… 대학 크루·외국인·지역민이 함께 만드는 한여름의 열기

uapple 기자

등록 2025-08-12 10:01

다섯 번째 대규모 풀파티, 우송대·충남대·카이스트 크루와 DJ팀이 펼치는 청춘 에너지와 국제 교류

2025년 SYL 발렌타인데이 파티2025년 SYL 발렌타인데이 파티


대전과 세종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SYL(Share Your Language)이 올 여름 다섯 번째 대규모 풀파티 ‘Summer Splash Party’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과 한국인이 함께 어울리며, 음악과 댄스, 게임, 시상식이 어우러지는 복합 문화 이벤트로, 매번 150~200명 이상이 참여하는 지역 대표 소셜 파티다. 파티는 다양한 국적의 참가자들이 언어 장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 MC 김병현과 MC 조나단(Jonathan)이 공동으로 마이크를 잡아 현장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올해 무대는 지역 대학생 크루와 외국인 아티스트들의 협연으로 채워진다. 우송대학교 외국인 댄스 크루 AIEP는 다양한 국적의 멤버들이 펼치는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준비했고, 충남대학교 댄스 크루 MY WAY는 탄탄한 실력과 팀워크로 청춘의 열정을 무대에 담아낸다. 여기에 대전 직장인 댄스크루 ALIVE CREW와 노래·춤·MC로 무대 위에서 빛나는 올라운더 RIENA가 장르를 넘나드는 창의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디제잉 라인업도 화려하다. 82BPM(DJ Studio) 소속 DJ HAN과 DJ M-Jay, 그리고 DJ DO.DO와 DJ RES, 카이스트 DJ 크루 Team FUZE가 EDM부터 하우스, 힙합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사운드로 풀사이드의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 예정이다. 특히 82BPM은 대중과 DJ를 잇는 브릿지로 음악을 사랑하는 누구나 무대 위의 비트를 가까이 느끼고, DJ는 그 에너지를 직접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형식보다 연결을 중요시하며, DJ와 관객이 경계를 허물고 하나로 이어지는 대전의 유일한 언더그라운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파티의 백미는 ‘SYL 여름 스플래쉬 어워드’다. 의상, 댄스, 매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파티 분위기의 MVP를 뽑는 ‘Best Vibe Award’, 풀업 기록으로 챔피언을 가리는 ‘King/Queen of the Bar’, 2인 1조로 파워 스쿼트를 겨루는 ‘Squat Squad Challenge’, 그리고 눈을 가린 채 수영장까지 걸어 안전하게 도착하거나 시원하게 입수하는 ‘Splash or Safe?’까지 참가자들이 직접 주인공이 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수상자에게는 몰댄뷰티가 지원하는 뷰티 시술권과 1800 데킬라(크리스탈리노, 블랑코)가 주어지며, 현장에는 전문 포토그래퍼가 상주해 청춘과 열정이 빛나는 순간을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인생샷’으로 기록한다. 또한 금수동갤러리 x Jandy 스튜디오는 공연진의 프로필 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무대 안팎에서 아티스트들의 매력을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이번 ‘Summer Splash Party’에는 글로벌 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인 1800 데킬라가 함께한다. 1800 데킬라는 파티 전반에 걸쳐 주류를 후원하며,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한여름의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브랜드가 지닌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파티의 역동적인 에너지가 결합해 행사의 품격과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SYL은 ‘도시와 세계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매년 3회 대규모 테마 파티를 개최한다. 지난 발렌타인데이 파티에서는 키싱부스, 빼빼로 게임, 맥주 빨리 마시기 등 로맨틱하고 유쾌한 이벤트를 진행했고, 크리스마스 파티에서는 베스트 드레서 시상과 시크릿 산타 교환식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그 결과, SYL 파티는 재참여율이 높은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여름 ‘Summer Splash Party’는 지역 대학생들의 패기, 외국인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감각, SYL 특유의 커뮤니티 열정, 그리고 몰댄뷰티·1800 데킬라·금수동갤러리 x Jandy 스튜디오의 든든한 지원이 어우러져 전례 없는 축제가 될 것이다. 행사는 2025년 8월 23일(토) 동학사 라루체에서 열린다. 동학사 라루체는 유성온천역에서 차량으로 2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과 차량 모두로 접근이 용이하다.


현재 얼리버드 티켓 구매는 SYL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 행사명: SYL Summer Splash Party

· 일시/장소: 2025.08.23 (Sat)/ 오후 3시~8시/ 동학사 라루체

· 주최: SYL

· 구매 문의: SYL 인스타그램, SYL 카카오 채널, SYL 링크 트리

· 제휴 문의: info@sylkr.com


내가 사는 도시가 글로벌해지는 순간, SYL(Bringing friendship to your journey, and joy to your life in Korea). SYL은 외국인들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든다. 어렵기만한 타지 생활을 부드럽게 만들고, 함께 교류하며 진정한 관계를 형성한다. 서로가 서로를 위하는 공간, 함께 행복한 공간을 지향한다.


uapple

uapple

기자

여기에 광고하세요!!

여기에 광고하세요!!

피플스토리
등록번호경기 아54185
등록일자2024-09-09
오픈일자2024-09-09
발행인장기영
편집인장기영
FAX050)4433-5365
이메일peoplestorynet@nate.com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49 호원메이저 10F
uapple

피플스토리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