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파트너 플러스 프로그램의 플래티넘 파트너로서 업계 전반의 AI 도입 협력 계획
Datavault AI는 IBM의 파트너 플러스 프로그램(Partner Plus) 내 플래티넘 파트너이기도 하다
AI 기반 데이터 경험, 가치 평가 및 수익화 분야를 선도하는 Datavault AI Inc.(나스닥: DVLT)는 IBM watsonx.ai로 개발된 자사의 대표 AI 에이전트 DataScore® 및 DataValue®의 상용화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IBM도 Datavault의 솔루션이 고객에게 더욱 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수년에 걸쳐 AI 엔지니어링 인력과 고급 기술 전문성을 투입하겠다는 의사를 천명했다. 이번 통합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서 기업의 재무 모델링, 리스크 평가, 가격 전략을 간소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Datavault AI는 IBM의 파트너 플러스 프로그램(Partner Plus) 내 플래티넘 파트너로, 금융, 헬스케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공공 부문 등 주요 산업에서 AI 도입 가속화를 목표로 한 구축과 테스트, 개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플래티넘 파트너 자격으로 Datavault AI는 IBM의 세일즈 조직 및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와 협력해 고객 접점을 확장하고 시장 진입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된다.
Datavault AI의 CEO Nathaniel Bradley는 “이번 협업은 Datavault AI의 전략적 전환점을 의미하며, 기업용 상용화 로드맵에 있어 중대한 이정표”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IBM watsonx의 기술적 통합과 IBM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자사 데이터 수익화 플랫폼의 확장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DataScore와 DataValue에 IBM의 전담 AI 엔지니어와 개발 전문 인력이 참여함으로써 watsonx의 가치를 한층 강화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IBM 미주지역 AI 파트너십 책임자인 Biz Dziarmaga는 “Datavault의 미션을 지원하기 위해 IBM의 역량을 투입함으로써, 모든 규모의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수익화를 실현할 수 있다”며 “IBM 플랫폼과 Datavault의 혁신을 결합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에게 강력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기업들이 새로운 수익원을 갈망하는 가운데, Datavault AI와의 협업은 AI 기반 데이터 수익화의 확장 가능한 경로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맥킨지(McKinsey & Company)에 따르면, 생성형 AI는 향후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연간 2.6조~4.4조 달러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는 AI 기반 자동화가 기업 기술 투자에 있어 핵심 전선 중 하나가 될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
Datavault AI는 아래 제시된 자사의 3대 AI 에이전트를 중심으로 완전 통합된 AI 생태계를 구축해 데이터 자산의 수익화를 지원하고 있다:
· Data Vault Bank®: Web 3.0 기반 AI 엔진으로, 기업 데이터를 구조화된 거래 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한다. IBM과 공동 개발 중이며, 2025년 10월 출시 예정이다.
· DataScore®: 특허받은 AI 기반 데이터 품질 점수 및 리스크 분석 도구로, GDPR, CCPA 등 규제 준수를 보장한다.
· DataValue®: 특허받은 AI 기반 데이터 가격 책정 엔진으로, 실제 금융 가치 부여를 통해 새로운 유동성과 거래 기회를 창출한다.
또한 Datavault AI의 특허 등록된 Web 3.0 플랫폼(Data Vault)은 통합 기능을 기반으로 산업 전반에서 보안성, 규제 준수, 확장성 있는 데이터 수익화를 가능케 하며, 데이터 인덱싱, 인식, 수익화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더욱 정교해지고 있다.
Datavault AI™(Nasdaq: DVLT)는 웹 3.0 환경에서 AI 기반 데이터 경험, 자산 가치화와 자산화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회사의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은 Acoustic Science와 Data Science Divisions를 중심으로 협업에 초점을 맞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Datavault AI의 Acoustic Science Division는 WiSA®, ADIO®, Sumerian® 특허 기술을 비롯해 오디오 타이밍, 동기화, 다중 채널 간섭 제거 기술 등 업계 최초의 공간 및 다중 채널 무선 HD 음향 전송 기술을 보유했다. Data Science Division는 웹 3.0과 고성능 컴퓨팅의 힘을 활용해 체험형 데이터 인식, 가치화와 안전한 자산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