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배터리 기반 친환경 청소장비로 실내외 환경관리의 새 기준 제시
썬볼트의 리튬배터리 장착 청소차는 기존 납산배터리 기반의 청소차보다 성능, 유지관리 편의성, 작동시간, 충전시간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나 납산배터리 기반 청소차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 및 공공시설 환경관리에 있어 청소장비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전동카트 및 전기청소기기 전문기업 썬볼트(SUNVOLT)가 리튬배터리 기반의 고성능 전동청소차를 선보이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썬볼트의 청소차 시리즈는 실내외 도로, 지하주차장, 아파트 단지, 물류창고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며, 기존 납산배터리 제품 대비 △가벼운 무게 △빠른 충전 △긴 수명 △무가스 작동을 실현해 유지관리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특히 자체 생산한 리튬배터리를 탑재해 △고속 충전 △BMS 안전제어 △친환경 무배출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서울시 및 공공기관 납품 경험을 기반으로 지자체, 대형마트, 물류센터 등에서 빠르게 수요를 확대 중이다.
썬볼트는 현장 관리자분들이 가장 원하는 건 ‘정비 걱정 없는 내구성’과 ‘효율성’이라며, 청소장비도 이제는 전기차처럼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리튬배터리 기반 고성능 전동청소차는 썬볼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렌탈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월 1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습식청소차 렌탈이 가능해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썬볼트의 리튬배터리 기반 고성능 청소차와 렌탈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썬볼트 청소차 사이트(www.sunvolt-clean.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