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넥스브이 ‘스마트라이프위크 2024’ 참가… 인공지능 정신건강 심리상담 제품 전시
  • 넥스브이
  • 등록 2024-10-10 14:48:11
기사수정

‘스마트 라이프 위크 2024’ 전시회의 넥스브이 부스 전경

넥스브이(구 닥터송)가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 라이프 위크(Smart Life Week) 2024’에 참가한다. 넥스브이는 이번 스마트라이프위크에서 ‘정신건강’과 ‘심리상담’ 키오스크를 전시한다.


스마트라이프위크는 서울시가 개최하는 국제 박람회로, 코엑스 B2홀과 C홀에서 국내외 147개 기업이 참여한다. ‘사람 중심의 기술, 더 나은 삶으로 연결하다’를 슬로건으로 전시관, 국제 포럼 및 컨퍼런스, 스마트도시상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넥스브이는 첨단 ICT가 집약된 스쿨존에 △정신건강 심리상담 키오스크 ‘위로미’ - 희망우체통 버전 △ 정신건강 심리상담 키오스크 - 청소년 버전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ICT 기기를 소개한다. 정신건강 심리상담 키오스크 위로미는 음성인식과 자연어처리,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AI 휴먼을 통한 주제별 심리상담 △페르소나를 활용한 고민상담 △우울증, 스트레스, 치매 등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심리검사 기능을 갖추고 있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심리상담 답변은 전문 심리상담사와의 튜링테스트를 통과했다. 또한 심리치료용 AI 공감대화 기술은 실제 우울증 환자 50명을 대상으로 연구임상을 진행했고, 28%의 개선효과(PHQ-9 척도)를 확인했다.


송환구 넥스브이 기업부설연구소장은 “스마트라이프위크를 통해 AI 기술을 통한 정신건강과 심리상담을 시민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를 준비했다”며 “스마트 라이프 선도 도시에 있어 AI 기술로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넥스브이 소개


넥스브이는 2006년 설립됐으며 2016년 법인전환 후 2020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인공지능(AI)과 SW로 사업 분야를 넓히고 있다. 또 헬스케어 AI SW와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정부 AI 학습데이터 구축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병원 마케팅, 컨설팅, MSO 등 의료 전문 인력과 AI, SW 개발 전문 인력이 힘을 합쳐 혁신적인 융합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전문 마케터, 경영 컨설턴트, 프로그래머들이 힘을 합쳐 지금까지 없었던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 내고 있다.


0

프로필이미지

넥스브이 다른 기사 보기

모티브온-300-180
이지메타 1면 배너 300-1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