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위원단은 만장일치로 이 영화를 선정했다. 전 세계적으로 외면당하는 주제를 깊이와 부드러움, 섬세함으로 다뤘기 때문이다. 주입된 서사에 갇히기를 거부하는 용기를 지닌 풍부하고 복잡한 캐릭터들을 통해, 영화는 금기시된 주제에서 결코 시선을 돌리지 않으면서도 무엇보다 삶과 사랑을 찬양한다. 'The World of Love'는 그 풍요로움과 힘, 그리고 우리에게 성찰할 기회를 제공하는 능력에 힘입어 황금열기구상을 받는다.”
낭트3대륙영화제 홈페이지 3continents.com/fr/
영화 '세계의 주인'이 입소문을 타고 '조용한 흥행'을 하고 있다.
이 영화는 18세 여고생 주인공이 전교생이 참여한 서명 운동에 홀로 반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지난 10월 20일 국내 개봉한 이 작품은 6주차를 지나면서 15만 관객 돌파를 앞두는 등 국내에서도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외 흥행과 비평 모두에서 성과를 내며 윤가은 감독과 '세계의 주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 영화는 개봉 이후 관람객들 사이에서 평점 9점대를 기록하며 평단의 호평에 이어 관객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다. 이 영화는 청소년의 성 문제, 친족 성폭력, 피해자다움 등 다루기 어려운 주제들을 전면으로 내세우면서도, 결국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위로를 전달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관람객 실 평점 9점대(10점 만점 기준)를 기록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평론가 평점 역시 8.1점 내외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일부 관람객은 "오래 본 모든 콘텐츠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좋은 작품"이라고 단언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만큼 작품의 여운이 길고 몰입도가 높아, 스포일러 없이 관람할 것을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후기가 많았다.
영화가 청소년의 성이나 친족 성폭력 같은 무거운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첫 장면부터 불편함과 분노를 유발할 수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관람 후 가장 강하게 남는 감정은 '편안함'이었다는 평이 많았고, 관객들은 세상이 요구하는 '피해자다움'을 거부하는 주인공 '주인'의 태도를 통해 자신의 편견을 발견하고, 절규를 존엄으로 바꾼 소녀의 이야기에 깊이 공감했다고 언급했다.
감독의 연출 및 메시지에 대해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윤가은 감독의 연출이 "함부로 명명하거나 헤집는 대신 온전히 맡기고 보듬는 넓고 깊은 품"을 가졌다며, 인물들을 관찰하고 경청하며 북돋는 방식이 좋았다는 극찬을 받았다.
영화는 타인의 시선이 아닌, 바로 '나'만이 한 세계의 주인임을 돌이키게 만든다. "삶이 아무리 고통스러워도 나다움은 내가 결정하겠다"는 굳건한 메시지를 통해 절망 대신 굳센 미소를 터득한 모든 삶의 '주인'들을 어루만진다는 평가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화 '세계의 주인'이 제47회 낭트3대륙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최고상인 황금열기구상(대상)까지 수상했다. 낭트3대륙 영화제는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영화를 집중 조명하는 권위 있는 국제 영화제다. 윤가은 감독은 이번 대상 수상으로 한국 영화계의 기대주로 우뚝 서게 됐다.
- 다음은 제47회 낭트 3대륙 영화제에서 발표한 내용 전문이다.
제47회 낭트 3대륙 영화제 수상작 명단 (LE PALMARÈS)제47회 낭트 3대륙 영화제 국제 경쟁 부문에는 총 10편의 영화가 참여했다.
심사위원단은 이란의 시나 아타에이안 데나(Sina ATAEIAN DENA, 시나리오 작가/감독/프로듀서), 프랑스의 인디아 헤어(India HAIR, 배우), 브라질의 타티아나 레이테(Tatiana LEITE, 프로듀서/프로그래머), 콜롬비아의 프랑코 롤리(Franco LOLLI, 감독/시나리오 작가/프로듀서)로 구성됐다.
황금열기구상 (Montgolfière d’or) 수상심사위원단은 윤가은 감독의 'The World of Love'에 황금 열기구상을 수여하기로 했다. 황금열기구상은 영화제와 낭트시가 후원하는 상이다.
“심사위원단은 만장일치로 이 영화를 선정했다. 전 세계적으로 외면당하는 주제를 깊이와 부드러움, 섬세함으로 다뤘기 때문이다. 주입된 서사에 갇히기를 거부하는 용기를 지닌 풍부하고 복잡한 캐릭터들을 통해, 영화는 금기시된 주제에서 결코 시선을 돌리지 않으면서도 무엇보다 삶과 사랑을 찬양한다. 'The World of Love'는 그 풍요로움과 힘, 그리고 우리에게 성찰할 기회를 제공하는 능력에 힘입어 황금 열기구상을 받는다.”
제47회 낭트 3대륙 영화제 홈페이지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등록번호경기 아54185
등록일자2024-09-09
오픈일자2024-09-20
발행인장기영
편집인장기영
청소년보호책임자정은수
저작권담당자 신정희
FAX050)4433-5365
이메일peoplestorynet@nate.com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49 효원메이저 10F
uapple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