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 UI/UX와 데이터 처리 엔진 고도화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
다인스 데이터뷰어 플랫폼 화면
AI 영상인식 솔루션 전문기업 다인스가 자사 데이터뷰어 플랫폼을 전면 리뉴얼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UI/UX, 시스템 성능, 운영자 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목표는 공공기관과 기업 등 다양한 환경에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보다 신속하고 정밀하게 지원하는 것이다.
리뉴얼 주요 내용은 △멀티 솔루션 운영 지원 UI △1분 단위 실시간 시각화 △입장객 증감률 분석 등 직관적인 모니터링 환경 제공 △성별·연령 방문 통계 △시간·일·월 단위 차트 △평면도 기반 위치 시각화 등 데이터 활용성을 극대화한 UI/UX 고도화다.
백엔드 구조 개선과 실시간 데이터 처리 엔진 고도화를 통해 대시보드 성능은 기존 대비 2배 이상 향상됐다. 또한 대규모 데이터 환경에서도 통계 검색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했으며, 반복 업무 효율을 높이는 분석 워크플로우 최적화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사용자 권한 세분화, 카메라 채널 제어, 그룹 기반 관리 체계 등 보안성과 운영 효율성을 강화한 관리자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를 통해 다지점·대규모 시설 운영에도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다인스는 이번 개편으로 데이터뷰어를 단순한 시각화 툴에서 종합 데이터 운영 플랫폼으로 한 단계 도약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다인스는 스마트 인파관리시스템, 유동인구 분석, 피플카운터, 2인 감지, 재실 인원 분석, 대기열 분석, AI 간접흡연방지시스템 등 다양한 AI 영상인식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