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 CASUAL GAME CHALLENGE 2025’ 포스터
인디게임의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실현하는 북미 캐주얼 게임 시장 전문 게임사 도파민팩토리(Dopamine Factory, 대표 송상돈)가 국내 게임 개발사와의 본격 협업에 나선다. 도파민팩토리는 총상금 10억원 규모의 글로벌 게임 공모전 ‘HYPER CASUAL GAME CHALLENGE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HYPER CASUAL GAME CHALLENGE 2025’는 단순한 공모전을 넘어, 게임 개발자들이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장 진입 전략부터 UA(유저 획득) 마케팅, 데이터 기반 운영까지 글로벌 론칭 실무를 지원하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특히 도파민팩토리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다수의 하이퍼 및 하이브리드 캐주얼 타이틀을 직접 개발하고 성공시켜온 실전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시장을 관통하는 개발력은 물론, 실시간 성과 분석, A/B 테스트, 크리에이티브 설계 등 캐주얼 게임에 특화된 마케팅 역량까지 겸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성과를 향한 여정을 국내 인디 개발자들과 함께하겠다는 도파민팩토리의 비전을 담고 있다. 성과 중심의 보상 체계를 기반으로 마련된 해당 공모전은 CPI와 리텐션 수치에 따라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CPI $0.2 이하 및 D1 리텐션 35% 이상을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최고 상금 1억원이 수여되며, 성과 기준에 따라 3000만원, 2000만원, 1000만원, 500만원 등 단계별 입상 상금도 함께 마련돼 있다. 입상팀 전원에게는 추가적으로 $200 상당의 유니티 에셋 스토어 크레딧이 지급되며, 프로젝트 선정 후 테스트에 참가한 팀에게는 각 50만원의 참가 상금도 제공된다. 또한 미국 iOS 기준 다운로드 수에 따라 최대 10억 규모 특별 상금도 별도 지급된다.
‘HYPER CASUAL GAME CHALLENGE 2025’는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파민팩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파민팩토리는 좋은 게임이 좋은 시장을 만나기 위해선 데이터 기반 실행력과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며, 국내 인디 개발자들이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자신 있게 승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방법과 자원을 아낌없이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