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뮌헨, 현대차 '콘셉트 쓰리' 첫 공개…아이오닉 라인업 확장 포문 열어

uapple 기자

등록 2025-09-09 17:14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콘셉트 쓰리(Concept THREE)’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콘셉트 쓰리(Concept THREE)’



현대자동차가 9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 참가, '콘셉트 쓰리(Concept THREE)'를 선보였다. 이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첫 소형 전기차(EV) 콘셉트카다.


이번 콘셉트 쓰리는 아이오닉 라인업을 소형차급까지 확장하겠다는 현대차의 비전을 담고 있다. 특히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의 전환 속도가 빠르고 해치백 차량에 대한 수요가 큰 유럽 시장에서 최초 공개돼 기대를 모았다.


콘셉트 쓰리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강조한 해치백 디자인 '에어로 해치'를 적용했다. 차량 후면부의 레몬 색상 덕테일 리어 스포일러는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며 스포티함을 더했다.


또한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 디자인 언어를 기반으로 강인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외장 색상은 메탈 소재의 고유한 색감을 표현한 ‘텅스텐 그레이’를 채택했다.


콘셉트 쓰리는 소재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린 실내 디자인으로 편안함을 강조했다. 특히 사용자 맞춤형 레이아웃을 구현하는 ‘BYOL(Bring Your Own Lifestyle) 위젯’을 통해 운전자가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주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차량 내외부에 적용된 캐릭터 '미스터 픽스(Mr. Pix)'를 통해 섬세한 디자인 요소를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재미를 더했다.


현대차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IAA 모빌리티에서 580m² 규모의 부스를 운영한다. 콘셉트 쓰리를 비롯해 아이오닉 5, 6, 9 등 총 7종의 전기차 모델을 전시한다. 또한 콘셉트 쓰리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조형물 '디 에센스'와 '퍼니쉬드 라운지'를 함께 선보여 관람객의 이해를 돕는다.


현장 시승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오닉 5 N, 캐스퍼 일렉트릭 등 다양한 전기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uapple

uapple

기자

여기에 광고하세요!!

여기에 광고하세요!!

여기에 광고하세요!!

피플스토리 uapple
등록번호경기 아54185
등록일자2024-09-09
오픈일자2024-09-20
발행인장기영
편집인장기영
FAX050)4433-5365
이메일peoplestorynet@nate.com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49 효원메이저 10F
uapple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