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술 선도 기업 레노버가 '레노버 이노베이션 월드 2025'에서 역대 가장 광범위한 AI 기반 혁신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라인업은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AI'라는 레노버의 비전을 담고 있으며, PC, 태블릿, 게이밍 기기, 스마트폰 등 전 영역에 걸쳐 생성형 AI와 하이브리드 인텔리전스를 통합했다.
레노버는 전문가용 AI 솔루션으로 씽크북 버티플렉스 콘셉트와 레노버 스마트 모션 콘셉트를 소개했다. 씽크북 버티플렉스 콘셉트는 AI 적응형 UI를 통해 회전 가능한 14인치 스크린을 수평 및 수직 모드로 자유롭게 전환한다. 레노버 스마트 모션 콘셉트는 제스처와 음성 명령으로 제어하는 다방향 노트북 스탠드다.
또한, 씽크패드 P16 3세대를 비롯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 제품들은 AI 개발과 고성능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씽크패드 X9 아우라 에디션에는 새로운 글레이셔 화이트 색상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5120x2160 해상도의 39.7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씽크비전 P40WD-40과 씽크패드 스마트 독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레노버는 AI 채택 가속화를 위해 인텔의 AI 어시스턴트 빌더를 활용한 AI 패스트 스타트 서비스 프로그램도 시범 운영 중이다. 이 파일럿 프로그램은 출판, 의료, 금융 분야의 조직이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맞춤형 AI 솔루션을 신속하게 배포하도록 돕는다.
소비자 영역에서는 리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레노버 리전 고 핸드헬드 게이밍 PC 2세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 제품은 OLED 디스플레이와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리전 프로 7 노트북과 고주사율의 리전 프로 OLED 게이밍 모니터 3종을 발표했다. 리전 글래스 2세대에는 무료 3D 모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제공되어 몰입형 게임 경험을 지원한다.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플릭리프트도 선보였다.
이는 AI를 활용해 배경을 제거하고 이미지 작업을 간소화하는 스마트 이미지 편집 오버레이다. 새로운 태블릿 라인업으로는 3.2K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요가 탭과 초경량 아이디어 탭 플러스를 선보였으며, 두 제품 모두 AI 기능을 통합했다.
모토로라는 스마트폰에 온디바이스 AI 제품군 모토 ai를 탑재한 모토로라 엣지 60 네오를 공개했다. 소니 라이티아 센서와 망원 렌즈를 탑재한 이 제품은 사진 촬영과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이외에도 합리적인 가격의 모토 G06과 모토 G06 파워를 선보였다. 특히 모토 G06 파워는 7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2.5일 사용이 가능하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