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구 최초의 뷰티 팝업 ‘2024 강남역 케미스트릿 X 서울뷰티위크 팝업스토어’ 성료
  •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
  • 등록 2024-10-07 17:48:26
기사수정
  • 2일간 강남역 9번 출구 일대에서 K-뷰티팝업스토어 성료
  • 서초구, K-뷰티에 지역상권과 로컬 콘텐츠 발전과의 시너지 기대

‘강남역 케미스트릿 X 서울뷰티위크 팝업스토어’ 포스터

지난 10월 2일~3일 이틀간 강남대로 61길 일대에서 ‘2024 강남역 케미스트릿 X 서울뷰티위크 팝업스토어’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 선보인 ‘강남역 케미스트릿 X 서울뷰티위크 팝업스토어’는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 ‘2024 서울뷰티위크’와의 연계사업으로, 서울뷰티위크 참여기업 중 강남 팝업스토어를 신청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높은 완성도와 성과를 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참여한 기업들은 대부분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개가 잘되지 않은 국내 우수한 중소기업 및 브랜드들로, 강남역 팝업스토어에는 △라바섬(로나코스메틱) △로제티(로제티네이처) △트위닛(앙트러리얼리티) △헤어플러스(헤어플러스) △LYLYL (리와인드랩) 등 총 5개의 브랜드(기업명)가 참여해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24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과 연계돼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강남역의 K-맛·멋·미가 결합된 로컬 브랜드 상권에서 ‘미’를 경험할 수 있는 뷰티 팝업스토어로써 뷰티 명소 강남역 상권의 정체성 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특히 독특한 외관이 시선을 끌었는데 ‘K- Beauty Amusement park’라는 콘셉트로 K-뷰티를 즐겁게 체험해 보자는 의미에서 야외에서도 화려한 조명과 부스 디자인을 통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붙잡았다.


뷰티 팝업스토어로는 잘 이루어지지 않는 야외행사장임을 고려해 콘셉트와 부스 구조를 개방형으로 구성해 페스티벌과의 연계성을 높였다. 대신 뷰티라는 특성에 맞춰 깔끔하고 콘셉트를 보여줄 수 있는 포인트와 포토 스폿들을 구성해 K-뷰티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표현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서초구는 중소 뷰티기업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강남역이 뷰티의 메카로 발전해 우리나라의 다양한 중소기업들이 소개돼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뷰티위크 연계를 통해 동대문, 명동, 홍대 등 서울곳곳에서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었기에 강남역도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 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강남역 케미스트릿 X 서울뷰티위크 팝업스토어’는 이틀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2000명이 넘는 방문자를 기록했으며, 방문자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찾아볼 수 있었다. 특히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강남에 방문한 외국인들에게도 K-뷰티의 우수성을 홍보할 기회가 되면서 강남역 9번 출구 일대가 사람들에게 ‘뷰티’라는 키워드로 각인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는 평이다. 참여 브랜드사들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지자체의 로컬 브랜드 상권 활성화 사업에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서초구 주최,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 주관, 크리에이티브 레이블 우피치가 기획·운영했다.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 소개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는 교육, 예술, IT 영역의 사업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여성들에게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변화된 일의 패러다임과 경력 열망을 반영해 필요한 여성 일자리 모델을 제시하는 것, 더 많은 여성들이 연대하며 성장하는 판을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저희가 소망하는 미래다. 여성 개개인이 재능과 능력을 발휘해 자기다운 일과 삶을 살 수 있도록 ‘서여주’가 앞장설 것이다.


0

프로필이미지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 다른 기사 보기

모티브온-300-180
이지메타 1면 배너 300-1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