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가 오는 10월 10일부터 3일 동안 코엑스에서 열리는 ‘디지털 혁신 페스타 2024’에서 AI 챗봇 서비스인 ‘사피봇(Sapie Bot)’을 소개한다.
사피봇은 기업형 AI 챗봇 서비스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LLM 기반 생성형 AI 솔루션이다. 클라우드용은 앤스로픽 LLM ‘클로드 3.5 소네트’ 기반으로 개발했고, 온프레미스용은 솔트웨어가 자체 구축한 sLLM을 기반으로 고객사에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한 기업 내부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 모델 학습 없이도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 유출 위험 및 할루시네이션을 최소화했다. 다양한 포맷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멀티모달 기능을 지원한 사피봇은 특히 코드 없이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AI 전문 지식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솔트웨어의 사피봇은 이미 국내 한 유통사와 대학에 구축돼 사용되고 있다. 해당 유통사는 기존 시나리오 기반 챗봇을 사피봇으로 대체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인력을 1/4 수준으로 줄이는 효과를 거뒀다. 대학의 경우 생성형 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기존 카카오 채널에 연동해 응답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실시간 답변이 가능해졌으며, 업무 부담도 크게 줄어들었다.
솔트웨어는 이번 사피봇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5000만원 상당의 구축비 지원 프모션을 실시한다.
한편 ‘디지털 혁신 페스타 2024’는 디지털 전문 산업 전시회로, 최신 기술 소개 쇼케이스, 국내 SaaS 컨퍼런스, 포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펼쳐진다.
솔트웨어 소개
솔트웨어는 고객과 직원에 대한 정확한 이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서비스 제공, 신뢰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IT 전문 기업이다.
솔트웨어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