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9월 30일부터 11월 29일까지 2025년 `우리 동네 상생주차장 조성사업` 참여 대상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주차난이 심각하지만 주차장 조성을 위한 토지확보가 어려운 지역을 중심으로 `우리 동네 상생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시에서 민간 유휴지를 무상 임대해 소규모 임시주차장을 조성한 뒤 주민에게 개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 대상은 단독주택, 근린생활시설 밀집지역 내, 주차면수 5∼30면의 주차장 조성이 가능하고 2년 이상 시설 유지가 가능한 토지이다. 11월말까지 대상지 모집을 실시하고 내년 2월까지 심사를 통해 사업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토지 소유주는 해당 토지에 대한 재산세 감면혜택을 받게 된다.
신청은 고양시 주차교통과로 우편, 방문(고양시 주차교통과 혹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전자우편 중 선택해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023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우리 동네 상생주차장 조성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며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연합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