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고양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고양 융복합 콘텐츠 아카데미’가 11월 1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 리더스데이(통합수료식)’를 통해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고양산업진흥원을 비롯한 경기콘텐츠진흥원, 시흥산업진흥원, 용인시산업진흥원 등 경기도 내 4개 기관의 리더스 아카데미 교육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기관별 교육과정 스케치 영상을 시작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 탁용석 원장의 환영사, 각 기관별 리더스 아카데미 결과 발표, 통합수료식, 특강,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고양산업진흥원은 경기 북서부 기업 CEO 및 임원진의 역량 강화를 위한 ‘고양 융복합 콘텐츠 아카데미’를 5개월 간(7.17.~11.6.) 진행하고 교육생 54명을 배출했다. 교육과정은 ESG 경영실무, 최신 기술 활용 비즈니스 전략, 특강 등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병행 운영을 통해 교육 접근성을 높여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탁용석 원장은 “이번 통합수료식은 경기도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자리였다”며 “각 기관의 리더스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인재들이 앞으로 경기도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양산업진흥원은 이번 아카데미는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지역 산업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교육 수료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료생들은 아카데미를 통해 ESG 경영, 디지털 전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했다. 특히 네트워킹 프로그램 통해 형성된 인적 네트워크는 향후 경기 북부 기업 간 협력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산업진흥원 소개
고양산업진흥원은 고양시의 방송 영상, IT/소프트웨어(SW) 산업, 스마트 시티 등 미래 첨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4년 1월 26일 설립했다. 사회적 경제와 공유 경제, 소상공인 육성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고양산업진흥원 다른 기사 보기